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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리더스에듀가 운영하는 원격평생교육시설 리더스원격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한다) 웹사이트(www.lcyber.co.kr)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교육원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라 함은 교육원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교육원이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교육원에 접속하여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 후 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받은 자로서 교육원이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교육원이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콘텐츠”라 함은 문자·부호·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하는 정보 또는 내용물을 말합니다. 
⑤ “이용자번호(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승인하여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관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교육원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개인정보처리방침,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교육원 홈페이지 초기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교육원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회원가입 및 탈퇴, 콘텐츠 서비스 사용료 결제 후 취소 및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설명합니다.
③ 교육원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교육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교육원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⑤ 교육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교육원에 송신하여 교육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콘텐츠의 제공 및 변경)
① 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이용계약의 체결
2. 이용계약이 체결된 콘텐츠의 이행  
3. 회원의 원활한 콘텐츠 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원격제어 서비스, 1:1학습상담 게시판 등의 운영, 그 외 회원 지원을 위한 각종 서비스
4. 기타 교육원이 정하는 업무
② 교육원은 법령 및 제도의 변경, 콘텐츠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콘텐츠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콘텐츠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게시합니다.
③ 교육원이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게 콘텐츠 서비스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 또는 제공하지 못할 경우에는 교육원은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교육원에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교육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교육원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교육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교육원이 정한 실명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교육원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교육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교육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교육원의 승낙이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E-mail)주소, 기타 방법으로 교육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교육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원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또는 콘텐츠 이용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교육원을 이용하여 구입한 콘텐츠 등의 이용대금을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제3자의 교육원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교육원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 하는 행위
5. 기타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교육원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교육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교육원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교육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교육원에 지정한 전자우편(E-mail)주소 및 이동전화번호로 합니다.
② 교육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교육원 게시판에 게시하며 이는 개별통지와 같은 효력으로 간주 합니다. 다만, 회원 본인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콘텐츠 이용계약 신청)
① 이용자는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다음 각호의 방법에 의하여 콘텐츠 이용계약을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의 입력으로 회원가입
2. 콘텐츠 검색 및 선택
3. 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3. 결제방식의 선택
4. 콘텐츠 이용대금의 환불 규정 확인
②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반드시 회원에 가입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계약의 성립)
① 교육원은 제9조와 같은 콘텐츠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이용계약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교육원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교육원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대금지급방법)
①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 대금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하나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결제
2. 무통장입금(가상계좌입금)
② 교육원의 이용자가 선택한 대금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를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제12조(수신확인통지, 콘텐츠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교육원은 회원의 콘텐츠 이용대금 결제 및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전자메일로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콘텐츠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교육원은 콘텐츠 서비스 제공 전 회원의 이용대금 결제 및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이용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4조의 이용대금 결제 후 취소 등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제13조(콘텐츠의 제공 및 중단)
① 교육원은 회원이 콘텐츠 이용계약에 따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교육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교육원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교육원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교육원은 콘텐츠의 이용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을 실시하기 24시간 이전에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정기점검시간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한 시간으로 합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교육원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교육원이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14조(콘텐츠 이용대금 지불 후 취소 등)
① 교육원에서 콘텐츠 이용대금을 지불한 회원은 콘텐츠의 이용대금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콘텐츠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결제 당시의 설명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콘텐츠 등을 제공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콘텐츠 이용대금 지불 후 취소 등의 효과)
① 교육원은 회원으로부터 콘텐츠 이용대금의 결제 취소요청을 접수한 경우 3일(영업일기준) 이내에 이미 지불 받은 콘텐츠 이용대금을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 회원의 사전 동의하에 내부 절차에 따라 환불합니다.
② 교육원은 위 사용료를 환불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콘텐츠 이용대금을 지불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콘텐츠 이용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단,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콘텐츠 이용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 할수 없거나 결제기일 경과 등의 사유로 인하여 사용료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대금을 현금지급(온라인입금)합니다.
③ 콘텐츠 이용대금의 결제취소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콘텐츠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결제 당시의 설명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취소하는 경우 결제 취소에 필요한 비용은 교육원이 부담합니다.

제16조(개인정보보호)
① 교육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콘텐츠 이용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항목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현재 사용하는 E-mail 주소
② 교육원이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가 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교육원과 연계성이 있거나 연합, 제휴 또는 사업상 개인정보가 필요할 경우

제17조(교육원의 의무)
① 교육원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교육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교육원은 개안정보 보완시스템 유지, 원활한 서비스 유지 및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을 하여 서비스 장애와 서비스가 중단되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지 및 관리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교육원 환불규정과 상관례에 따라 보상합니다.
④ 교육원의 과실이나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후고지로 사전 고지를 대체합니다.
⑤ 교육원의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한 기술사양을 별도 표기하여 회원에게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⑥ 교육원이 제공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콘텐츠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교육원은 콘텐츠의 정상이용이 가능하도록 최선의 조치를 다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콘텐츠의 정상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교육원 환불규정에 의해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제1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6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교육원에 통보하고 교육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교육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교육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교육원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교육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및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교육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교육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교육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교육원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가 교육원의 사전 승낙 없이 이 약관 20조 2항에 의한 행위 발견 시 교육원은 해당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21조(분쟁해결)
① 교육원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② 교육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교육원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교육원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교육원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